인재채용사내문화

사내문화

사람이 중요한 회사, 직원들의 자아실현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회사.
민앤지의 ‘사람중심’ 사내문화를 만나보세요!

[주요행사] [주요행사] 2021 헥토 클래스 (주제: MBTI 성격 유형 검사)

등록일 2021-03-29
대표 이미지

안녕하세요! 세상을 더 편리하게, 내일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 생활에 유익한 융합IT 서비스를 만드는 기업 민앤지입니다.

3월 23일 화요일에 헥토 클래스를 처음 시행해보았는데요!


헥토 클래스란 무엇일까요?


헥토의 문화 공간인 틔움에서 소규모로 진행하는 원데이 클래스로 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지쳐있는 임직원들을 양질의 교양교육을 통해 자기개발에 더욱 관심을 갖게하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업무 만족도와 소속감을 높이는 것이 바로 헥토 클래스의 목적입니다. :)


다양한 주제로 분기별로 시행할 예정이에요. 계속 지켜봐주세요~


첫번째 주제인 'MBTI 성격 유형 검사 현장'을 만나보러 가실까요?

다들 MBTI에 관심이 많은터라 30명 선착순 모집이 20분만에 마감이 되었습니다. 

 



MBTI란?

자신과 타인의 성격 역동 이해를 위해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성격유형 검사이며, 

40개국에서 20가지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조직생활 내 의사소통 역량을 확대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조직 내 나와 다른 유형의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한 발 나아가서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 지도 알게되었어요!

예시사례도 알려주셔서 타인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MBTI 검사는 이렇게 네 분야로 선호 분명도가 나뉘어지는데요,

E(외향) / I(내향)

S(감각) / N(직관)

사고(T) / F(감정)

J(판단) / P(인식)

이렇게 선호 경향을 나타내는 8개 알파벳은 4글자로 구성된 16개의 성격이 있답니다.

 



16개 성격 유형 중 본인만의 유형이 나오면 아래처럼 자세한 설명을 통해 파악하게 됩니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도구로 검증된 검사여서 실제로 심리검사로도 많이 활용된대요!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끼리 그룹으로 묶어서 이야기도 나눠보았는데요. 서로 친밀감도 쌓고 동질감이 형성되었습니다ㅎㅎ

나와 같은 유형의 가족사 동료들을 알아볼 수 있었고 자신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었어요.

또한 나와 맞지 않은 유형의 사람들 이야기도 직접 들어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어요!

 

내향적인(I) 분들은 그룹토의 시 처음 본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느라 땀을 흠뻑 흘렸다고 합니다.. ㅋㅋㅋ

 


 
 

민앤지 인사총무팀에서 소중한 미니 기프트도 준비해주셨답니다~! 너무 귀엽죠!?

그리고 이번 헥토 클래스는 임직원을 위해!! 무료로 진행 되었다고 해요~~

감사합니다♥


 

자신과 타인의 성격을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갖고 자기주도적 참여 학습을 한 알찬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현재 헥토 클래스의 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는데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만족도가 높아 벌써부터 다음 클래스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헥토그룹 임직원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받아 분기별로 진행될 헥토 클래스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